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Bamboo Data Center 라이선스 정식 출시 안내


Jenna Jenna  
Bamboo Data Center 라이선스 정식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Atlassian의 CI/CD 도구인 Bamboo의 Data Center 라이선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그동안 Server 라이선스로만 사용이 가능 했던 Bamboo가 Data Center 라이선스로 출시 되면서, 몇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어 여러분들께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Bamboo Data Center 출시

2021년 8월 2일 부터, Bamboo의 Data Center 라이선스 구매가 가능합니다.

Bamboo Data Center는 기존의 Server 라이선스 기능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탄력성과 안정성을 추가하여 엔터프라이즈 기능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고객이 Bamboo Data Center를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Atlassian의 전문가가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Priority Suppor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문 지원만 가능)

Bamboo Server 판매 및 지원 종료

지난 2020년 10월, Atlassian은 “Cloud-First Company”로의 새로운 목표와 함께 자체 관리형 제품을 축소하기 위해 Server 라이선스에 대한 판매와 지원을 종료할 것임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기존 다른 제품의 Server 라이선스는 2021년 2월2일부터 구매가 불가능 하였으나, Bamboo의 경우 대체품이 없어 현재까지도 구매가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Data Center 라이선스가 출시됨에 따라 Bamboo Server 라이선스의 신규 구매는 2021년 9월 1일(태평양 표준시 기준)로 종료됩니다. 그러나, 기존 고객들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2024년 2월 2일까지 Bamboo Server에 대한 지원은 유지됩니다.


Bamboo Data Center vs Server 기능 비교

Feature Chart


Server 제품 판매 종료 및 지원 종료 계획에 따라 전환을 준비하시는 고객 분들께, 디무브에서는 가장 합리적인 라이선스 관리 방법과 관련 기술지원에 대한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Atlassian에서는 기존 Bamboo Server 고객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Data Center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2022년 6월 30일까지 무려 30%의 로열티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Data Center로의 전환을 고민하시는 고객 분들께서는 꼭 참고해주세요!

Bamboo에 대해 더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디무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