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팀워크 향상을 위한 아틀라시안의 프로젝트 디렉토리 'Atlas'를 소개합니다.


Jackson Jackson  
팀워크 향상을 위한 아틀라시안의 프로젝트 디렉토리 'Atlas'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이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Atalssian Team 22의 오프닝 키노트에서

아틀라시안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Scott이 직접 Atlassian의 새로운 제품인 Atlas를 공개하였는데요.

Atlas는 팀, 부서 및 전체 회사를 연결하여 하나로 모아주는 최초의 팀 워크 디렉토리로, 작업 내에서 열린 공유 및 소통을 촉진하고, 서로 다른 방식으로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과 함께 Atlassian이 새롭게 준비한 Atlas 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tlas란?

Atlas banner

Atlas는 모든 팀이 자신의 작업에 대해 공개적으로 소통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tlas는 팀에게 자율성을 강화하여 팀이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핵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먼저 무엇을 하고 왜 하는지 공유해야 합니다.

Atlas는 모든 프로젝트에 “홈페이지”를 제공하여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즉각적인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Atlas banner

Atlas를 통해 조직의 모든 구성원은 그 프로젝트가 무엇을 수반하는지 그리고 성공이 어떤 것인지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Atlas가 제공하는 프로젝트와 목표(Goal)에서 제공하는 Smart Link는 Loom, Google Docs, Figma, Confluence와 같은 인기 있는 작업 관리 도구의 문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팀에게 목표 제공 (Goal)

여러분께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연구가 더 큰 목표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 지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Atlas에서 제공하는 목표(Goal) 기능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연결될 수 있으며, 팀들의 작업과 결과를 연결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Atlas banner

목표(Goal)는 팀이 소유한 개별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는 것 뿐만 아니라 팀이 결과에 대해 어떻게 추적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은 작업을 중복하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목표를 연결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tlas는 업무에 대해 말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팀별로 정렬하고 해당 작업이 팀에서 공유되는 결과에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Atlas에서 제공하는 Smart Link는 Trello, Jira Software, Google Workplace, Asana 등의 어플리케이션과 연결이 가능하며 팀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tlas banner

또한 Smart Links를 통해 프로젝트 및 목표에 대한 실시간 미리 보기 및 업데이트를 Confluence 페이지, Jira 이슈 또는 Trello 게시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Atlas에서 프로젝트, 목표 또는 #태그에 링크를 붙여넣기만 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표시됩니다.

Atlas banner

Confluence 페이지에 프로젝트 및 목표에 대한 상태 및 최신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표시됩니다.


Atlas를 활용하는 방법

1. 간편한 진행상황 업데이트

각 프로젝트에서 상태 업데이트시 내용을 280자로 제한하여 프로젝트 소유자가 유용한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팀에서 상태 업데이트 시 영상, 이미지 및 gif를 내장하여 유용하고 매력적인 업데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Atlas banner


2.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 수집하기

Atlas 피드 기능은 매주가 시작 되면 이메일, Slack 또는 Microsoft Teams와 같은 채팅 도구에 Atlas에서 작업했던 정보가 요약 되어 전달됩니다.

Atlas banner

또한 프로젝트와 목표를 Slack의 특정 채널에 연결하여 모든 이해 관계자가 업데이트 발생 시 이를 인지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Atlas banner


3. 사용자의 작업 확인

부서 간 교차 업무 협업은 그 어느 때보다 보편화되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자체 관리 팀이 항상 형성되어 프로젝트에 협력합니다.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누가 누구에게 보고를 하는지 뿐만 아니라, 어떤 팀에 속해 있는지, 어떤 팀에서 일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tlas에서는 프로젝트나 목표에서 작업 중인 팀을 볼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젝트에 포함된 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las banner

Atlas의 모든 사용자는 자신의 프로필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사용자를 클릭할 시, 사용자에 대한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필에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등 업무를 확실히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팀의 협력하는 방식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Atlas는 Atlassian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팀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어 누가 팀에 속해 있는지 뿐만 아니라 Atlas를 통해 팀원들이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어디에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Atlas banner

이미지를 통해 각 팀이 무엇을 수행하고 있고 어떻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las의 기능 중 하나는 회사 내 팀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Atlassian 제품의 프로파일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Jira 및 Confluence Cloud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Jira와 Confluence에서 사용자를 클릭 시 사용자의 이름과 사용자가 Atlas에서 설정한 목표와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las banner


지금까지 아틀라시안의 새로운 제품인 Atla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Atlas를 통해 팀을 정렬하고 프로젝트와 목표를 세워 더 큰 결과를 달성할 수 있으며, 팀과 각 사용자가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Atlas는 모든 팀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여러분에게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Atlas와 관련하여 더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디무브에게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