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Adaptavist 파트너쉽 및 ScriptRunner(Atlassian Add-on)소개


Jenna Jenna  
Adaptavist 파트너쉽 및 ScriptRunner(Atlassian Add-on)소개

안녕하세요, 디무브입니다! 🎈

디무브가 한국 파트너사로는 최초로 아틀라시안의 마켓플레이스 탑 애플리케이션 벤더사인 “Adaptavist”와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습니다.

Adaptavist는 “ScriptRunner for Jira”라는 제품을 중심으로 아틀라시안 제품의 기능 확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전 세계 약 3만 고객이 선택한 Scriptrunner for Jira는 자동화와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지라의 필수 애드온이며, Content Formatting Macros for Confluence 및 Forms for Confluence와 같은 Confluence 활용을 위한 애드온 또한 많은 아틀라시안 고객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저희가 Scriptrunner 제품군 또는 Adaptavist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이시거나 사용을 고민하시는 고객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Adaptavist 소개

2005년에 설립된 Adaptavist는 영국 런던 본사를 포함하여 미국, 스페인 및 말레이시아까지 전 세계 3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daptavist는 엔터프라이즈급 기술과 서비스 제공하여 Atlassian 솔루션을 확장하고 통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Foutune 5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Adaptavist를 통해 Atlassian의 가치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ScriptRunner for Jira를 포함하여 Adpatavist에서 제공하는 모든 앱은 Atlassian의 인증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Atlassian Partner Awards에서 Platinum Top Vendor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Atlassian 생태계를 선도하는 Platinum Solution Partner로 전 세계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

ScriptRunner for Jira

  • 지원제품: Jira Server, Jira Data Center, Jira Cloud

  • 주요기능: 어드민 도구, 커스텀 필드, 워크플로우, IT & Helpdesk 지원

  • 특이사항: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의 클라우드 인증 절차 중 최고 등급 획득 (안정성, 보안 및 규정준수)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Adaptavist에서 제공하는 ScriptRunner는 Jira의 이슈 및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확장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으로,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의 가장 인기있고 많이 사용하는 앱 중의 하나입니다.

ScriptRunner는 Groovy 스크립팅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여 Jira Software 및 Jira Service Desk에서 불가능했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업의 일괄 자동화 및 스크립트 필드 생성부터 맞춤형 워크플로 구축 및 타사 통합에 이르기까지 ScriptRunner는 모든 Jira 관리자에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ScriptRunner를 사용하시면 Groovy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복잡한 워크플로우의 자동화를 대규모로 구축할 수 있으며 반복 작업에 대한 시간을 절약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Jira의 Java API(서버 및 데이터 센터용) 및 REST API(클라우드용)에 직접 액세스하여 Jira 인스턴스의 모든 측면을 제어할 수 있으며, Atlassian 제품군은 물론 타사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이동하고 비즈니스 전체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Project Configurator for Jira

  • 지원제품: Jira Server, Jira Data Center, Jira Cloud

  • 주요기능: 어드민 도구, 프로젝트 관리, IT & Helpdesk 지원

  • 특이사항: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Project Configurator는 Jira의 마이그레이션 관리를 위한 앱으로, 테스트, 스테이징 및 프로덕션 환경 간의 구성 변경을 자동화하여 복잡한 Jira 인스턴스를 병합하는 작업을 위해 필요했던 긴 시간의 수동 작업을 해결해 줍니다.

Cloud 버전 앱의 경우 Cloud to Cloud 간의 구성 마이그레이션 작업시 수동으로 가져오거나 내보낼 필요 없이 인스턴스를 직접 연결하고 구성 변경을 위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수동 작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사항을 제거하고, Project Configurator가 제공하는 무제한 마이그레이션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피드백 및 보고를 통해 실 작업시 다운 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Content Formatting Macros for Confluence

  • 지원제품: Jira Server, Jira Data Center, Jira Cloud

  • 주요기능: 매크로, 문서 관리, 페이지 관리

  • 특이사항: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의 클라우드 인증 절차 중 최고 등급 획득 (안정성, 보안 및 규정준수)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Content Formatting Macros는 onfluence의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개선하고 구조화하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해석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애드온입니다.

Content Formatting Macros를 사용하여 페이지의 구조와 디자인을 개선하고 더 나은 탐색을 위해 탭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분리하는 등 컨플루언스 페이지와 콘텐츠 구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및 버튼 매크로를 사용하여 중요한 콘텐츠와 하이퍼링크를 강조하거나 사용자 친화적이고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페이지를 생성하여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작동 중인 모든 매크로, 최근 업데이트, 콘텐츠 액세스를 한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daptavist는 위 3 제품 외에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Atlassian 제품군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의 대부분의 고객들도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인데요.

Jira와 Confluence에 Adaptavist가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으시거나, 구매 결정을 하기 전에 30일동안 제공되는 무료 평가판을 체험해 보고 싶으신가요?

혹은 이미 구입하였지만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ScriptRunner는 물론 Adaptavist의 제품과 관련된 어떠한 문의사항도 주저하지 마시고 공식 파트너사인 디무브에게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