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팀을 위한 Jira Work Management를 소개합니다.


Ethan Ethan  
비즈니스 팀을 위한 Jira Work Management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지난 4월 말 진행된 Atlassian Team’21에서 Jira Core Cloud의 향상된 버전인 “Jira Work Management” 공개되었습니다.

새롭게 재탄생한 Jira Work Management를 통해 조직은 한 곳에서 작업의 모든 측면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팀을 위한 새로운 Jira

Jira Software는 애자일 팀에서 사용하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이지만, Jira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마케팅, 재무 및 HR과 같은 비 기술팀에 속합니다. 따라서 Atlassian은 보다 친숙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Jira Work Management는 기존의 Jira Core와 동일한 비즈니스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미 사용 중인 고객에게는 4월28일을 기점으로 데이터 손실이나 설정의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Jira Work Management는 Jira Software 및 Jira Service Management와 쉽게 연결 되어 제품 전반의 작업 종속성을 갖출 수 있으며 Advanced Roadmap 과 같은 기능을 호환합니다.


혁신적인 작업 관리

디지털 방식으로의 업무 변화와 규모의 증가에 따라 체계적인 업무 관리는 점점 어려워지만, Jira를 활용하면 급격한 성장 속도와 변화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Jira Work Management는 구조화된 워크플로와 업무 공유, 업무 자동화 등을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프로젝트 템플릿

마케팅, HR, 재무, 운영, 디자인 및 영업 등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 팀에 걸쳐 있는 24개의 비즈니스 프로젝트 템플릿을 사용하여 빠르게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project template

리스트 뷰

인라인 편집 기능을 포함한 목록 보기를 통해 개별 작업부터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모든 규모의 작업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캘린더 뷰

달력을 통해 전반적인 작업 일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계획을 위해 마감일을 확인하고 작업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타임라인

기존의 Gantt 차트를 조정하여 작업 흐름 전반의 연결과 종속성을 강조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팀이 프로젝트의 전체 그림을 파악할 수 있도록 담당자, 상태와 같은 데이터를 막대 자체에 추가하였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보드

작업이 속한 워크 플로의 진행 과정을 보드 형식으로 표시하여 진행 중인 작업을 확인 및 관리하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형식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양식

양식을 사용하여 요구사항에 따라 프로젝트를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빠르게 양식을 만들고 관련된 작업을 통합하여 업무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지원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배경색 변경

좌측상단의 페인트 아이콘을 누르면 14가지의 배경색 중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oject template


디무브는 Atlassian의 공식 파트너사로, 모든 팀이 Jira를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Jira Work Management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관리해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smiley: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