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2022 Atlassian 주요 제품 릴리즈 노트 ( Jul ~ Sep) - Cloud


Eddie Eddie  
2022 Atlassian 주요 제품 릴리즈 노트  ( Jul ~ Sep) - Cloud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balloon:

이번 시간에는 2022년 3분기 기간 동안 아틀라시안의 주요제품인 Jira Software, Jira Service Management 및 Confluence의 클라우드 제품 릴리즈 노트를 말씀드리려합니다.

각 제품의 Cloud 버전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함께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Jira Software

1. 스마트 링크 미리보기

기존 Jira 의 링크는 해당 URL을 타고 들어가야만 해당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 링크를 사용하여 링크 뒤에 사이트에 대해 다른 탭을 열 필요 없이 다른 이슈 또는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여 미리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처럼 커서를 링크에 둘 경우, 해당 링크의 주요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대시 보드 익명 접근 방지

이번 분기 업데이트 내용 중 하나는 Jira 대시보드 엑세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리자 계정의 사용자가 사이트 내 조직에 속해 있지 않다면, 기본 대시보드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3. 이슈 생성 간 이슈의 상태 설정

기존 Jira같은 경우는 이슈를 만들고 상태를 변경하여야만 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 분들이 이슈를 생성할 때 해당 이슈의 상태를 지정하기를 원했습니다. 이제 이슈 생성 중 이슈의 상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새롭게 상태 필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 처럼 이슈 생성 간 이슈 전환을 할 필요 없이 필드에서 이슈 상태를 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합니다.

Jira Service Management

1. 서비스 데스크 이슈 생성 시 요청 등록 기능 추가 (Agent)

기존 JSM에서는 요청을 등록 하려면 서비스 포털에서만 요청을 선택할 수 있고, 이슈 생성 시에는 요청 유형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이슈를 등록하여 서비스 요청을 생성하는 경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슈를 생성 시 요청 유형을 별도로 선택 할 수 있어 굳이 서비스 포털에서 요청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이슈 생성을 통해 서비스 요청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포털 에서 사용자 멘션 기능 추가

포탈에 서비스 요청을 할 때 기존 서비스 요청을 처리하는 특정 담당자를 언급(멘션)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기존 담당자와 요청에 대해 이야기 하려면 따로 유선으로 연락을 하거나 문자를 통해 이야기 해야 했기 때문에 서비스 데스크의 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었습니다.이번 업데이트 에서는 JSM 포털에서 요청 등록 시 사용자 언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위처럼 ’@’ 후 맨션 기능을 사용해 담당자를 호출 할 수도 있어서 정보를 정확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Confluence

1. 관련 페이지 추천

새로운 기능으로 Confluence 관련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페이지의 가장 하단에 관련 페이지 추천이 3개 표시가 됩니다. 해당 관련 페이지는 내용을 기반으로 관련된 페이지를 Confluence가 추천해 줍니다.


2. 페이지에 상태 추가

기존에 페이지 작성 시 초안을 작성하거나 미완성 문서를 작성 할 때

제목 앞에 [미완성]을 붙이는 등 불편하고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제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항목이 새로 생겼고


위처럼 페이지에 대한 상태를 나타내 해당 페이지의 상태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상태는 색과 멘트까지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3. PPT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평소 페이지에 대한 발표, 소개를 진행함에 있어서 드래그로 내려서 소개를 하시거나 문서 내보내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서 PPT로 변환 시켜 내용 공유를 진행 하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제 프리젠테이션 모드 기능 추가로 인해 내용을 팀원에게 공유하거나 발표를 진행 할 때 보다 간편하게 공유가 가능해 졌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페이지를 파트별로 나눠서 보여주고, QR같은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팀원과 모두 손쉽게 페이지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Atlassian은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계속해서 투자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Atlassian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Platinum Solution Partner인 디무브에게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