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에 대한 8가지 오해 Part.2


Jenna Jenna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에 대한 8가지 오해 Part.2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에 대한 8가지 오해 - Part 1 포스팅에 이어서 비즈니스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리실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관련된 보안부터 성능에 이르는 가장 일반적인 오해에 대한 진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 데이터 관리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데이터는 오늘날 비즈니스 세상의 보물창고입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다루는 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과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Atlassian은 데이터의 안전과 관리의 용이성에 높은 우선 순위를 둡니다.

클라우드 사용이 데이터 관리에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는 오해를 어떻게 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오해 1# 클라우드에서는 내 데이터가 안전하지 않다.

데이터 보안을 사내에서 관리하게 되면 우선 순위에서 밀려나기 쉽습니다. 또한 온프레미스 시스템에서는 일반적인 한번의 보안 검사 만을 진행합니다.

반면에, Atlassian 클라우드의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방식은 여러 번의 보안 검사를 거치며, 전송 중 및 미사용 데이터 암호화,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보안 컨트롤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수십 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보안 컨트롤은 대규모의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하나의 방어벽으로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과 성벽’이라는 방어벽 기반의 보안 모델이 개발된 이후로 보안 기술 분야는 크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제로 트러스트를 통해 하나의 큰 방어벽 대신에 회사 내의 모든 엔드포인트와 모든 사용자에게 보호를 적용하는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오해 2# 클라우드에서는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쿼리할 수 없다.

기술적으로는 사실이지만, 작업을 수행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Jira REST API 및 Confluence REST API를 통해 도구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 방법을 모르는 경우 Atlassian 솔루션 파트너인 디무브에게 문의해 주세요.

오해 3# Add-on(앱)을 사용하면 데이터에 대한 제어를 잃게 된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Atlassian API는 고객의 정보를 비공개로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 정보를 마스킹합니다.

즉 Marketplace 앱은 사용자가 ‘공개’로 설정한 개인 데이터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타사 앱에서는 사용 권한 없이 절대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6. 관리자의 역할 및 책임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사용하는 도구의 성능은 비즈니스 생산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서비스 속도가 느려지거나 중단되면 생산성, IT 작동 시간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에 큰 손실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고려하는 고객들은 성능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것은, 성능에 대한 우려는 근거가 없다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성능, 가동시간 보장, 자동 확장 및 자동 업그레이드가 제공되므로 오히려 더 높은 성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해 1# 제어를 포기하면 혼란이 가중되고 관리자의 일이 더 많아진다.

우선, 클라우드 공급업체를 신뢰한다고 해서 모든 제어를 포기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동료에게 그들이 잘하는 일을 맡기는 것처럼,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은 공급업체가 가장 잘하는 일을 담당하도록 맡기는 것입니다.

Atlassian은 가동 시간, 데이터 보안 및 도구 업데이트에 대해 믿을 수 있는 공급업체입니다.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년간 클라우드 제품에 투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관리자와 팀이 불필요한 작업을 줄일 수 있으므로 전략 및 비즈니스 개선 사항과 같은 다른 분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당한 액수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여 상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부동산 중개업 분야의 대기업인 Redfin은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첫 몇 달 동안 약 7,000만원을 절감했습니다.

오해 2# 클라우드로 전환하면 나의 역할은 사라진다.

클라우드에서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는 분명히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분명하게 좋은 변화입니다.

2020년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93%의 회사는 이미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61%는 다음 해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집중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라우드 관리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며, 클라우드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과 관련된 기술의 습득은 현재 업무 및 향후의 계획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클라우드로 이동하면 자신의 시간도 절약됩니다. Atlassian과 같은 공급업체가 업데이트, 보안, 수정 및 가동 시간을 담당하므로 더 전략적이고 창의적이고 실무적으로 비즈니스 개선 사항의 큰 그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새로 집중하는 분야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트렌드와 보안 공백 파악
  • 팀 워크플로를 더 잘 지원하고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앱 조사 및 통합
  • 소프트웨어 소유권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 섀도우 IT 관행보다 앞서가기 관리자 역할 및 책임
  • 업무 자동화를 위한 새로운 방법 찾기
  • 공급업체와 전략적인 관계 유지

궁극적으로 이러한 작업은 능동적으로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7. 클라우드의 커스터마이제이션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Server가 Cloud보다 복잡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지 않나요?” “커스터마이징 하면 팀의 생산성을 더 높일 수 있나요?”

Atlassian Server에서 Cloud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며 타당한 질문입니다.

원하는 대로 시스템과 워크플로를 구축했다면 Cloud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바뀌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팀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더 어려워지게 될까요?

하지만 Cloud는 생각보다 유연합니다. 솔루션 파트너로서 디무브는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복잡한 워크플로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여러 고객을 지원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해 1# 서버에서 더 많은 커스텀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다.

Atlassian의 Cloud 제품은 모든 사용자를 위해 표준화되어 있지만, 사용자 지정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Server에서 관리자로서 수행하던 거의 대부분의 작업을 방법이 다를 뿐 Cloud에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해 2# 현재의 맞춤형 커스터마이제이션이 우리 팀을 위한 최선이다.

커스터마이제이션은 관리자에게 추가적 업무가 될뿐 아니라, 임시해결책을 마련하는것이 무척 까다롭고 여기저기 엮여있는 워크플로우로 인해 점점 복잡해 집니다.

커스터마이제이션은 좋을 수 있지만, 빠르게 복잡해질 수 있으며 업무 생산성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표준화 및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향한 이상적인 경로 설계에 대한 파트너의 도움이 필요하면 저희 디무브에게 문의하세요.


8. 엔터프라이즈 확장성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Cloud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도 지원할 수 있나요?” “현실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나요?”

고객들이 자주 묻는 이 중요한 질문들의 답변은 모두 “예” 입니다.

Atlassian Cloud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를 지원하며 수천 명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는 소규모의 팀이 Cloud를 더 일찍, 더 빠르게 채택했을 때 생겨난 것일 수 있지만, 현재 이에 대한 우려는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오해 1# Cloud는 소규모 팀만을 위한 것이다.

현재 Redfin, Afterpay, Dropbox 및 Rockwell Automation과 같은 미국의 대규모 업체들이 Atlassian Cloud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이것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Fortune 500대 기업 중 80%는 Atlassian Cloud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 활성 사용자는 1천만 명에 달합니다.

또한 190개 국가에 걸쳐 170,000개 고객사에서 Atlassian Cloud 제품을 사용합니다.

Cloud는 컴퓨팅 성능 및 기능의 측면 모두에서 비즈니스와 함께 확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때문에 Atlassian에는 Standard, Premium 및 Enterprise로 구성된 티어에 따른 Cloud 플랜이 있으며 플랜의 티어가 높아질수록 더 큰 규모 또는 더 복잡한 조직을 위한 더 많은 기능 및 옵션을 제공합니다.

오해 2# Cloud는 엔터프라이즈의 복잡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복잡한 인프라,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팀, 그리고 보안 및 규정 준수에서 변경 관리에 이르는 모든 것에 대해 요구합니다.

위의 숫자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요구 사항 때문에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Cloud의 입증된 장점을 외면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알맞은 Cloud 플랜은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요구 사항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Cloud에 대한 흔한 오해들과 그 사실여부를 알아 보았습니다.

Atlassian 솔루션 파트너인 디무브에게 문의해 주시면 조직에서 Cloud로 향하는 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함께 살펴보세요!

감사합니다. :smiley: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