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기업용 메신저 비교 분석 - Mattermost vs Slack


Jenna Jenna  
기업용 메신저 비교 분석 - Mattermost vs Slack

Mattermost vs Slack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비대면 업무 중심으로 기업의 업무 문화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업용 메신저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업무용 메신저가 아닌 일반 상용 메신저나 카카오톡 등은 내부 기밀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보안의 취약점을 갖고 있고, 업무와 메신저가 분리되어 데이터 사일로로 인한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업무, 재택 근무 등으로 급격하게 변화한 업무 환경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기업용 메신저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은 업무에 특화된 협업 솔루션으로 Slack이나 Microsoft Teams와 같은 기업용 메신저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저희 디무브에서는 오픈소스 기반의 현대적인 협업 메신저인 Mattermost 를 고객 분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Mattermost는 SaaS형태의 Cloud 방식만 제공하는 제품들과는 다르게, On-premise와 SaaS 방식을 모두 지원합니다.

아직까지 국내 사용자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으나, 기능적 우위와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매우 매력적인 제품으로 이미 전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Mattermos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attermost vs. Slack Enterprise Grid 기능비교표

Mattermost Enterprise와 Slak Enterprise Grid 간에 구체적으로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업용 메신저 도입시 고려해야 하는 3가지 부분 - 생산성, 보안, 관리 - 로 나누어 비교해보았습니다.

1. 생산성 (Productivity)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2. 보안 (Security)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3. 자주적인 관리 (Sovereignty)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 위 표는 2021년 1월 5일을 기준으로 알려진 기능에 대한 비교표 입니다.

출처: https://mattermost.com/open-source-advantage/


현재 기업용 메신저 도입을 고려 중이시거나, 이미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가 있지만 높은 가격과 한정된 기능으로 대체 솔루션을 찾고 계신다면 Mattermost 가 그 해결책이 되어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Mattermost의 공식 파트너사인 디무브는 제품 도입부터 교육 및 유지보수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제공하여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Mattermost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디무브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smiley: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