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제품 유저에게만, 새롭게 합류한 가상의 팀원 'AI'를 소개합니다.


Eddie Eddie  
클라우드 제품 유저에게만, 새롭게 합류한 가상의 팀원 'AI'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가상의 팀원이 합류했다는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confetti_ball:

바로 Atlassian Cloud 내 인공지능 Atlassian Intelligence의 합류 소식 이죠!

이번 시간에는 Atlassian이 Atlassian Team 23에서 발표한 Atlassian Intelligen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tlassian Intelligence(AI)는 모든 작업에 Accelerate을 부여할 수 있는 Atlassian의 AI로 요즘 가장 핫한 ChatGPT를 생각하신다면 조금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ChatGPT가 그동안 사용자들의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해 사람들의 질문에 응답한 것처럼

아틀라시안 AI는 전 세계 수 백만의 유저들이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사용하며 쌓은 20년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해 필요한 그래프, 로드맵, 계획표, 문서화, 해결 방법을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입니다.

이제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아틀라시안 AI- Charlie에게 물어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롭게 추가된 아틀라시안 AI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문서 내용 정리

img

평소 업무를 하다 회의록이 필요한 경우 매크로를 통해 적합한 템플릿을 찾고 내용을 정리하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아틀라시안 AI는 편집하고 있는 문서에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Decisions을 지정해 주고 Actions에 사용자와 날짜까지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표나 그래프로 데이터 정리

img

img


회의가 끝나고 회의록을 정리하거나 답변을 제공할 때 상대가 알기 쉽게 데이터를 2차 가공하실 일은 종종 있는데요.

이때 아틀라시안 AI를 사용하면 작성된 정보의 내용을 파악하고 알기 쉽게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정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알맞은 데이터 제공



아틀라시안 AI가 있으면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동료를 귀찮게 하며 물어보거나 컨플루언스에 검색하느라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아틀라시안 AI가 Ecosystem 학습을 통해서 궁금한 점에 대해 답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외부 ChatGPT와 달리 아틀라시안의 AI는 현재 일하고 있는 환경에 맞춰 답을 해주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 알맞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질문뿐만 아니라 문서를 볼 때도 아틀라시안 A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볼 때 이해가 안 가능 항목에 대해서 ‘Explain’만 누르면 해당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AI가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기술 관련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틀라시안 AI는 데이터 센터 버전으로 가져올 계획이 없기 때문에 내부 모델과 OpenAI와 협업하여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제품에만 제공됩니다!


자연어를 쿼리로 작성

AI를 활용한다면 쿼리를 짜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틀라시안 AI를 사용하면 우리의 자연어를 쿼리를 사용하여 JQL, SQL로 변환시킨 후 모든 제품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복잡한 쿼리문을 구성할 필요 없이 AI에게 쿼리문 구성을 요청한 뒤 제공받은 적용된 JQL 값만 확인하면 됩니다.


팀워크에 대한 이해

img

img

또한 아틀라시안 AI는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질문에 대해 응답하고 필요에 따라서 후속 질문에 답을 할 수도 있습니다.

img


img

여기까지 이번 Team ‘23에서 새롭게 소개된 기능- Atlassian Intelligence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학습을 통해 성장하는 만큼 데이터가 쌓이면 쌓일수록 성장 가능성이 정말 무궁무진한 기능이죠?

무엇보다 우리 업무 환경에 맞춰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기대가 됩니다.

게다가 곧 한국어도 지원이 된다고 하니 업무에 있어서 필수 요소가 될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빨리 사용해 보고 싶지만 아직은 Get early access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사용은 어렵습니다.

Atlassian Intelligence - your virtual teammate Atlassian에서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면 아틀라시안 공지에 따라 테스트 버전을 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틀라시안 AI과 관련하여 더욱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디무브에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