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Dmove Blog

기술과 문화 그리고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3년만에 돌아온 아틀라시안 고객 컨퍼런스, 'Atlassian in Seoul 22' 후기


Jenna Jenna  
3년만에 돌아온 아틀라시안 고객 컨퍼런스, 'Atlassian in Seoul 22' 후기

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지난 6월 30일, Atlassian in 서울 ‘22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는데요!

그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직접 만나뵙기 어려웠던 Atlassian의 고객 분들을 무려 3년만에 초청하여 모실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국가에서 방한한 아틀라시안 임직원들의 업계 최신 트렌드와 아틀라시안 로드맵에 대한 흥미로운 세션은 물론 실제 고객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솔루션 파트너인 디무브에서는 아틀라시안의 주력 솔루션인 ITSM(IT Service Management)과 Cloud Migration 서비스를 주제로 솔루션 부스를 운영하였는데요.

컨퍼런스에서 소개된 다양한 세션과 부스 현장을 돌아보며 그날의 하이라이트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Atlassian Sessions

대망의 행사 당일, 새벽부터 정말 장대비가 계속 쏟아졌는데요.

너무 많은 비가 와서 고객분들께서 오시는 길이 힘들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많은 분들께서 아틀라시안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비를 뚫고 참석해 주셨습니다.


오전 10시가 되자 아틀라시안의 한국 총괄 디렉터인 류윤상 대표님의 #힙하고 #체계적으로 #일하는 방법에 대한 오프닝 키노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프닝 키노트를 통해 아틀라시안에서 말하는 연결된 경험과 유연함이 어떻게 솔루션화 되어 조직의 협업 문화를 강화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 하는지에 대한 아틀라시안의 혁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4월 Atlassian Team ‘22 컨퍼런스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던 신제품 Atlas, Compass 그리고 Data Lake에 대해서도 한국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Atlassian Platform 기반의 Open Work Management, ITSM, DevOps, Scaled Agile 솔루션 및 SaaS 전환을 위한 방법론, SaaS 전환에 있어 고민이 필보안/컴플라이언스, 아이덴티티 & 접근 관리 등에 대한 세션이 진행되었는데요.

모든 세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틀라시안 in 서울 2022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ITSM Solution Booth

아틀라시안의 대표 솔루션은 총 4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바로 Scaled Agile, ITSM, DevOps 그리고 Work Management 입니다.

디무브에서는 그 중에서 ITSM을 주제로 한 솔루션 부스에서 고객 분들을 맞이 하였습니다.

주요 ITSM 프로세스에 대한 데모 영상 및 시연은 물론, 아틀라시안 in 서울의 주제인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에 대한 데모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안내까지, 솔루션 파트너의 입장에서 고객 분들께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는데요.


정말 많은 고객 분들께서 저희 부스를 찾아 주셔서 아틀라시안의 ITSM과 클라우드에 대한 상담도 하시고, 설문조사 이벤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비대면으로만 소통하던 고객 분들을 실제로 뵙기도 하고, 또 새로운 고객 분들께 저희 디무브의 서비스를 알려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See you next year!

아틀라시안 본사 팀 분들은 물론, 디무브를 포함한 아틀라시안의 한국 파트너들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보다 많은 고객분들을 직접 만나고 새로운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드리고자 노력하였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궂은 날씨에도 긴 시간 동안 참석해주신 모든 아틀라시안 고객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아틀라시안과 함께할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가셨길 바랍니다.

저희에게도 이번 컨퍼런스는 고객 분들의 의견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 분들께서 아틀라시안을 통해 조직의 잠재력을 최대화 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컨퍼런스의 모든 사진과 발표자료 및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틀라시안 in 서울 2022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시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Atlassian in Seoul ‘23 으로 다시 찾아뵐 그날을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