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무브 입니다! 🎈
이번에는 Team ‘23에서 발표한 내용 중 하나인 Confluence의 새로운 기능, Whiteboards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fluence Whiteboards는 모든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연결한 작업 공간, Confluence에서 더 쉽고 자유롭게 브레인스토밍하고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새로운 디지털 캔버스입니다.
한 공간에서 일할 때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지만, 팀원들과 원격 근무처럼 분산된 환경에서 일할 때 함께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입니다.
아틀라시안은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구조화되지 않은 화이트보드 내 아이디어를 Confluence 페이지에서 구조화하고 이를 Jira와 연결해 통합할 수 있는 환경 즉.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유로운 브레인스토밍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면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실시간 또는 비동기식으로 빠르게 공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템플릿과 함께 스티커 메모, 스탬프, 스티커, 이미지, 타이머, 선, 다중 사용자 편집과 같은 다양한 시각적 요소의 도구 상자를 사용하면 팀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신속하게 아이디어를 캡처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는 단순히 아이디어를 모으고 기획하는 것에서 끝이 아닌 구조화된 아이디어를 단순하고 빠르게 실행 가능한 작업으로 옮길 수 있게 합니다.
- Jira 이슈 생성 : 클릭 한 번으로 스티커 메모를 단일 또는 여러 지라 이슈로 전환
- Jira 이슈 편집 : 화이트보드 내 Jira 문제를 확장해 세부 정보 추가 혹은 티켓 편집
- Confluence 페이지 전환 : 화이트보드 내 비구조화된 아이디어들을 컨플루언스 페이지에 구조화된 형태로 전환
- 이슈 연결 : 두 개의 지라 이슈를 연결해 우선순위, 담당자와 같은 관계를 보여줄 수 있음
- 스마트섹션 : 화이트보드에서 모든 문제를 엔지니어 한 명 또는 특정 스프린트에 할당하는 것과 같이 Jira 문제를 대량으로 빠르게 업데이트
아틀라시안은 제공되는 솔루션 간 연결, 확장을 통해 업무 환경이 개선될 수 있게 하는 만큼 새로운 화이트보드 기능은 클라우드 기반 제품-Jira Software, Jira Workmanagement. Jira Product Discovery, Jira Service Management에서 작동이 가능합니다.
작업 시각화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는 아이디어를 모으고 기획하는 것뿐 아니라 아이디어 간 구조, 기획 단계에서 업무 진행 및 우선순위 등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쉽게 파악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Jira 가져오기 : 모든 Jira 이슈를 하나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작업 시각화
- 스마트섹션 : Jira에서 이슈 관리, 스프린트 작업 할당, 우선순위를 업데이트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된 섹션 생성, Jira 이슈를 스마트 섹션에 드롭하면 나머지를 자동으로 처리
- 스마트 링크 : 다른 아틀라시안 제품이나 Figma, Loom 같은 서드파티 애드온과 같이 사용
여기까지 이번 Team ‘23에서 새롭게 소개된 기능 Confluence Whiteboards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아이디어에서 시작하는 만큼 자유롭게 논의하고 이를 구조화해 정리하는 건 아주 중요한데요.
특히 컨플루언스 화이트보드는 한 곳에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구조화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업무 효율의 향상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곧 베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니 화이트보드 사용이 궁금하시다면 Confluence Whiteboards- Coming Soon! 에서 대기자 명단에 등록해주세요.
컨플루언스 활용이나 화이트보드와 관련해 더욱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디무브에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